글번호
1141462

2025 신년하례회...“건국 고유의 혁신으로 창학 100주년 준비해야”

작성자
커뮤니케이션본부
조회수
115
등록일
2025.01.03
수정일
2025.01.03

보도자료

제공일자 :  2025. 1. 3.(금) 문의 : 커뮤니케이션본부 최지희(02-450-3132)

2025 신년하례회...“건국 고유의 혁신으로 창학 100주년 준비해야”

학교법인 건국대학교는 13일 건국대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2025년 신년하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하례회는 학교법인 산하기관 구성원이 한 자리에 모여 진행됐다. 학교법인 건국대학교 유자은 이사장과 법인 임직원, 건국대 원종필 총장을 비롯한 교무위원과 교수, 직원, 부속 중고등학교, 건국대학교병원, 건국대 충주병원, 건국유업·건국햄, 더클래식500, 스마트KU골프파빌리온 등 임직원 500여명이 참석했다.

 

유자은 이사장, “설립자의 정신적 유산과 사상 조명을 통한 브랜드 정체성 확보

 

유자은 이사장은 이날 신년사에서 건국의 뿌리 위에 혁신을 추구하는 건국 고유의 교육혁신을 강조했다. “학교법인 건국대학교가 어떤 지향점을 갖고 나아가야 할지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서는 우리의 시작을 돌이켜보고 무엇이 오늘날의 건국을 만들었는지를 다시 되짚어볼 필요가 있다, “우리 특유의 이상과 전통, 그리고 기풍을 살리고 건국의 인재상을 더욱 빛나게 하는 건국 고유의 교육혁신을 추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과거부터 현재까지 이어 온 노력을 되돌아보고 새롭게 하는 것은 오늘날 우리가 이룩한 성공의 토대가 될 뿐만 아니라 우리가 지향하는 건국의 길을 개척하는 첫걸음이라며, “설립자의 정신적 유산과 사상을 조명하는 작업을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보다 공고히 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다가오는 2031년 창학 100주년을 대비해 새해부터 설립자 상허 유석창 박사의 정신적 물질적 유산과 전통을 보다 체계적으로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상허 헤리티지프로젝트를 구체화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상허 사상에 관한 학부 교육 프로그램 정비 상허 사상에 대한 홍보와 교육의 확대 상허 장학생 선발 대상을 외국인 유학생으로 확대 조용한 혁명등 상허 선생의 저서를 대중적인 교양 도서로 발간 등의 계획을 밝히며, "우리만의 고유한 가치, 건국의 길을 가기 위해 다시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뜻을 함께하며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지혜를 발휘하자"고 당부했다.

 

원종필 총장, “2025년은 건국대학교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해가 될 것

 

원종필 총장도 신년사에서 지난해 건국, 세계를 이끌 녹색의 물결이라는 새로운 슬로건 아래 단행한 총장 직속기구 IR미래전략실 신설 및 커뮤니케이션본부 재편 등 행정조직 개편 연구처 신설 다전공 이수를 장려하는 학사 제도 개편 혁신형 강의실 구축 학교 홈페이지 개편 등의 성과들을 이야기하며, 새해를 맞이해 혁신과 발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뜻을 밝혔다.

 

이어 “2025년은 우리 건국대학교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해가 될 것이라며, “국내 최고의 대학이자 세계 100대 대학 진입이 우리가 함께 이뤄나가야 할 비전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비전의 달성을 위해서는 건국 구성원 모두가 마음을 모아야 함을 강조하며 "교수님들께서는 연구와 교육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직원 여러분들은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행정 지원으로 우리 대학의 발전을 뒷받침해 주시기를, 학생 여러분은 자신의 꿈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우수기관 및 우수직원 표창도 이어졌다.

 

먼저, KU협력우수부서상은 건국대학교 서울캠퍼스 안전관리팀 건국대학교병원 외래간호팀 건국유업·건국햄 온라인영업팀 더 클래식 500 시니어운영팀/건국대학교병원 홍보팀이 수상했다.

 

또 평소 투철한 사명감으로 경영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건국대학교 서울캠퍼스 박수미 교육데이터분석센터장 건국대학교 서울캠퍼스 김경숙 입학팀장이 경영혁신우수상을 수상했다.

 

ESG 경영 실천에 기여한 직원에 수여한 ESG경영우수상은 간편전표 생성과 전자결재 회계시스템 도입을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적 업무 시스템을 구축한 건국대학교병원 최진안 재무팀장과, 고객과 함께하는 ESG 캠페인을 추진해 친환경 골프장 구축에 이바지한 스마트KU골프파빌리온 경영지원팀 강세일 대리가 수상했다.

 

이날 축하공연은 건국대 음악교육과 김보현, 이혜영, 양고은, 최수안 학생들로 구성된 현악4중주단이 무대에 올라 차이코프스키의 <호두까기인형 꽃의 왈츠> 4곡을 연주하며 아름다운 선율로 새해의 시작을 알렸다.


첨부파일
이전글
건국대 2025 정시 최종 경쟁률 7.4대1
다음글
건국대학교 ESG지원단, ‘ESG경영컨설팅· SW분야 청년 직무교육·일경험 지원 사업’ 수료식 및 성과공유회 개최